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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네이버 광고 - 기본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초기 광고 세팅 하기 - 광고 처음 시작할때 어떤걸 해야하나

불타는 휘파람 2025. 1. 10. 15:39

네이버 검색광고를 시작할때

키워드를 어떤 기준으로 분류하여 

세팅 할지 고민이 되는데요

 

어떤 기준으로 세팅하면 좋은지

제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세팅시에 기본적인 구조는 다음과 같은데요 (거의 대부분의 광고매체가 비슷합니다)

광고 기본 구조

 

 

광고 처음 세팅할때 어떻게 나누면 좋을지 몰라서

캠페인, 그룹 1개식만 만들고

그룹 안에 모든 키워드를 다 넣어놓고는 하는데요

 

 

 

구조도를 보시면 캠페인 아래에 그룹이 있고 그룹아래에 키워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룹에 광고문구(광고소재)가 연결되어있고

그 광고문구가 키워드 검색했을때 노출이 되는데요 

 

 

이런 구조를 생각해보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1개일 경우는

한개의 캠페인에 한개의 그룹만 넣고 

그 안에 소재(광고문구) 세팅하고, 관련 키워드를 전부 넣으면 되지만

 

제공하는 제품의 카테고리나, 서비스가 여러개일 경우

노출되는 문구 기준으로 그룹을 나누어

키워드를 넣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당연한가 싶기도 하네요.. ^^;;)

 

 

예)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부한의원

건선치료, 두드러기, 백반증등 

 

캠페인 명 : 피부질환

그룹명1 : 건선 - 소재

(건선 관련 광고문구 - 관련 페이지로 도착페이지(URL) 설정)

 

그룹명2 : 두드러기

(두드러기 관련 광고문구 - 관련 페이지로 도착페이지(URL) 설정)

 

그룹명3 : 백반증

(백반증 관련 광고문구 - 관련 페이지로 도착페이지(URL) 설정 

 

 

 

 

 


[캠페인/그룹/키워드/소재 세팅]

 

[비즈채널 등록]

비즈채널 등록

 

웹사이트 : 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등 광고 진행시

쇼핑몰 : 쇼핑검색광고 진행시 - 홈페이지가 쇼핑파트너에 입점해있어야 함 

https://center.shopping.naver.com/login

콘텐츠 : 파워컨텐츠 진행시 

플레이스 : 플레이스 광고 진행시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가입되어있어야 함

https://new.smartplace.naver.com/

그 외 항목은 생략

 

 

[캠페인 생성]

캠페인 생성

 

캠페인 명 : 이름은 적당히

하루예산 : 설정 안해도 되지만 하루예산 x 30일 로 예상해서 정해진 월 예산 넘지 않게 

 - 예산 설명1 : 캠페인 예산은 설정안해도 그룹예산을 설정하면 그룹에 맞게 광고비가 소진됨

 - 예산 설명2 : 과소진을 막기위한 장치이므로 정해진 예산 보다 좀더 써도 됨 (대신 그룹예산을 디테일하게 적용해야함)

 - 저의 경우는 캠페인 예산은 설정 안하거나 크게 설정해놓고 그룹에서 그룹예산을 디테일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룹생성]

그룹생성

 

그룹명 : 소재/키워드 카테고리에 맞는 이름

URL : "비즈채널"에 등록한 사이트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채널추가

기본입찰가 : 키워드에서 개별입찰 하지 않았을때 적용되는 기본입찰가 - 우선 기본가로 적용

(자동입찰은 여기서는 손대지 않음)

하루예산 : 그룹에 적용되는 일예산, 하루 소진되도 되는 금액을 적당히 설정, 예산이 도달하면 광고는 정지됨

   - 캠페인에 설정된 일예산보다 적어도 됨

   - 이 경우 캠페인에 설정된 금액이 도달하면 캠페인 금액에 맞춰 광고 오프됨

   - 캠페인 예산은 설정하지 않더라도 그룹예산은 설정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그룹에서 과소진이 생겼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설정을 권장하고

   - 과소진이 생겼을 경우 이용하시는 대행사를 통해 보상여부 검토도 가능합니다. (보상이 안나올수도 있음)

 

 

[키워드]

키워드 생성

 

그룹 -> + 새 키워드  ->  키워드 추가하기 메뉴 

 

1번 항목 : 키워드를 수동으로 기입 할 수 있음

2번 항목 : 네이버에서 그룹에 등록된 키워드와 최대한 연관된 키워드를 띄워줌

  -  2번 항목이 안나오는 경우

    : 1번 항목에 사용할 키워드 아무거나 넣어서 우선 저장하고, 다시 키워드 추가하기 누르면

      방금 저장했던 키워드와 관련 키워드가 나옵니다

   

[소재생성]

 

 

반응형, 단일형 소재가 있는데 여기서는 단일형으로 생성합니다

표시URL : 비즈채널에 등록한 URL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연결URL : 제공하는 서비스로 연결되는 URL (제공하는 서비스로 바로 연결되게 하는걸 추천) 

  - 기본설정값으로 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탈을 줄이려면 제공서비스 URL 로 넣는게 좋습니다.

제목 : 보통 업체명과 간략한 제품(서비스)을 기입 (띄어쓰기 포함 15자 이내 )

설명 :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구체적인 내용등을 기입, 할인, 특징, 강점 등등등 (띄어쓰기 포함 45자 이내)

키워드삽입 : 검색된 키워드가 강조됨 

    - 대체키워드 : [등록한 문안의 글자수 + 검색어의 글자수] 가 글자수 한도 이상이 될경우 대체되는 키워드 

                         : 그래서 대체키워드는 글자수가 적은 대표 키워드를 주로 쓴다

                         : 아래 소재 예시에서 키워드 삽입기능을 써서 청바지 추천이 볼드로 강조 되었음       

   - 검색키워드가 볼드로 표시되면 해당 기능을 쓰지 않은 타사 광고문안 보다 눈에 띄어서 클릭율이 높아져 주로 썼으나 

     최근에는 확장소재 기능이 잘되어있어 굳이 안써도 되는 기능   



완성된 광고문구

 

 


각 기본적인 기능 설명과 초기 기초 그룹세팅 방법 말씀드렸는데요

다음번에는 좀더 심화된 세팅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