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세부 설정은 캠페인 -> 광고그룹으로 들어가신 후 수정 버튼을 누르면 가능합니다.

[기본입찰가]
- 그룹을 처음 만들고 키워드를 처음으로 등록했을 경우 기본입찰가로 설정된 금액
- 그룹에 설정된 기본입찰가로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가 일괄로 설정됩니다.
- 키워드 별로 노출순위를 다르게 하고 싶거나, 입찰가를 별도로 가져가는 경우 반드시 키워드 별로 개별 입찰을 해야함
*주로 사용되는 경우*
- 조회수가 낮거나 입찰가가 낮은 키워드, 순위 변동이 적거나, 노출되는 지면이 적은 키워드, 성과가 낮은 키워드
- 위 키워드는 별로도 그룹을 분리하여 관리하고, 그러한 키워드가 있는 그룹은 기본입찰가로 설정하여 관리합니다.
- 성과가 좋은 키워드 외에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 까지 관리하기에는 공수가 많이 들어가므로
- 세부키워드를 세팅한 그룹에서는 해당 기능으로 입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위의 키워드를 보통 세부키워드라고 부름)
*세부키워드 :
- 예를 들어 "장에좋은프로바이오틱스", "피부에좋은유산균" 같이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예에서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에 ' 장에좋은, 피부에 좋은" 같은 다른 단어를 붙여서 만든 키워드
- 보통 조회수가 적고 유입수가 적은 편이지만, 그러한 키워드에도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 키워드들을 조합하셔 세팅
- 이런 키워드는 보통 입찰가 및 CPC 가 낮은 편이라서 전환이 발생할 경우 높은 전환 효율이 생기기에 필수적으로 세팅하는것을 추천

[자동입찰설정]
- 네이버의 노출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입찰가 조정이 됨
- 최근 확장검색 기능이 생기며 많이 쓰게 되는 설정
- 그룹설정에서 키워드를 확장 검색으로 설정하는 경우, 확장되는 키워드는 자동입찰로 설정이 됨
- 키워드의 노출 순위가 중요하거나, 노출이 반드시 되어야 하는 경우는 해당기능 사용은 비추천함
- 주요키워드가 들어 있는 그룹이거나, 성과가 중요한 그룹의 경우 자동입찰은 비추천합니다.
- 제 경우에는 자주 쓰지는 않는 기능입니다. 자동입찰보다는 개별입찰을 주로 쓰는 편입니다.


'광고 > 네이버 광고 - 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광고 그룹 설정 - 확장 검색, 일치검색 (3) | 2025.04.02 |
---|---|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광고 그룹 설정 - 노출 매체 (0) | 2025.04.01 |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초기 광고 세팅 하기 - 키워드 그룹 나누기 (심화) (0) | 2025.03.24 |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초기 광고 세팅 하기 - 키워드 그룹 나누기 (기본) (0) | 2025.03.17 |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초기 광고 세팅 하기 - 광고 처음 시작할때 어떤걸 해야하나 (2) | 2025.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