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돼보자!

광고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 광고 잘해보자!

광고/네이버 광고 - 기본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광고 그룹 설정 - 입찰가 설정 (기본 입찰가, 자동입찰)

불타는 휘파람 2025. 4. 1. 23:45

 

 

 

 

광고세부 설정은 캠페인 -> 광고그룹으로 들어가신 후 수정 버튼을 누르면 가능합니다.

 


[기본입찰가]

- 그룹을 처음 만들고 키워드를 처음으로 등록했을 경우 기본입찰가로 설정된 금액

- 그룹에 설정된 기본입찰가로 등록된 키워드의 입찰가가 일괄로 설정됩니다.

- 키워드 별로 노출순위를 다르게 하고 싶거나, 입찰가를 별도로 가져가는 경우 반드시 키워드 별로 개별 입찰을 해야함

 

*주로 사용되는 경우*
- 조회수가 낮거나 입찰가가 낮은 키워드, 순위 변동이 적거나, 노출되는 지면이 적은 키워드, 성과가 낮은 키워드

- 위 키워드는 별로도 그룹을 분리하여 관리하고, 그러한 키워드가 있는 그룹은 기본입찰가로 설정하여 관리합니다.

- 성과가 좋은 키워드 외에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 까지 관리하기에는 공수가 많이 들어가므로  
- 세부키워드를 세팅한 그룹에서는 해당 기능으로 입찰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위의 키워드를 보통 세부키워드라고 부름)

 

*세부키워드 :

- 예를 들어 "장에좋은프로바이오틱스",  "피부에좋은유산균"  같이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예에서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에 ' 장에좋은, 피부에 좋은" 같은 다른 단어를 붙여서 만든 키워드 

- 보통 조회수가 적고 유입수가 적은 편이지만, 그러한 키워드에도 노출을 시키기 위해서 키워드들을 조합하셔 세팅

- 이런 키워드는 보통 입찰가 및 CPC 가 낮은 편이라서 전환이 발생할 경우 높은 전환 효율이 생기기에 필수적으로 세팅하는것을 추천

 

 
 

 


 
[자동입찰설정]

- 네이버의 노출 알고리즘에 따라 자동으로 입찰가 조정이 됨
- 최근 확장검색 기능이 생기며 많이 쓰게 되는 설정

- 그룹설정에서 키워드를 확장 검색으로 설정하는 경우, 확장되는 키워드는 자동입찰로 설정이 됨

- 키워드의 노출 순위가 중요하거나, 노출이 반드시 되어야 하는 경우는 해당기능 사용은 비추천함

- 주요키워드가 들어 있는 그룹이거나, 성과가 중요한 그룹의 경우 자동입찰은 비추천합니다.
- 제 경우에는 자주 쓰지는 않는 기능입니다. 자동입찰보다는 개별입찰을 주로 쓰는 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입찰가 개별 설정